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책에 있는 예제를 통해 픽셀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.
아래 예제는 화면 전체를 검게 만드는 소스입니다.
loadPixels(); //이 함수는 화면에 보이는 내용을 조작 가능한 형태로 저장합니다. 이때 저장되는 배열은 pixels[]라는 이름의 배열입니다.
for(int i = 0; i<width*height; i++){
pixels [ i ] = color(0,0,0);
}
updatePixels(); // 이 함수는 pixels[]배열의 값을 화면에 반영하는 함수입니다. pixels[]배열값을 바꾸더라도 이 함수를 호출하지 않으면 화면에 반영되지 않습니다.
다음은 그림 파일을 사용하는 법입니다.
사용할 수 있는 그림파일은 png, gif, jpeg이며, 현재 .pde파일이 있는 디렉토리 밑에 data라는 서브폴더를 생성하고 그 안에 그림 파일을 넣어두고 호출하면 됩니다. 아래에서 image(); 함수는 이미지를 화면에 그려주는 함수 입니다. 화면에서 그림이 그려지는 위치는 기본적으로 그림의 왼쪽 상단입니다. 하지만 imageMode()함수를 통해 이를 다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아래의 코드는 apple이라는 그림파일을 불러옵니다.
PImage img;
void setup(){
size(400,400);
img = loadImage("apple.png");
image(img,0,0);
}
void draw(){
}
수업시간 이후에 과제로 자신의 캐릭터를 생성하고 스프라이트를 5개 이상 생성하여 키보드와 인터랙션하도록 구현해보았습니다.
마리오 입니다. 나중에 점프하는 이미지도 추가하여 간단한 게임을 만들어 볼 예정입니다.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riRBU/btrNxeJYY8w/tSPqmRP18DkXzHIZYkp7MK/img.gif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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